본문 바로가기

리뷰

환승연애 촬영지, 제주 삼다수목장 방문 꿀팁, 싸게 예약하는 법

지난 5월에 방문한 제주.
제주도를 이제는 많이 가본 탓에 뻔한 것들은 질리고,
신선한 액티비티 하나가 하고 싶던중 문득 생각난 것은 승마였다.
 

 
알고보니 환승연애에 나왔던 촬영지라고 하네요..!
 
왜 삼다수인가?? 싶겠지만, 가는길에 우연히 발견한 삼다수공장..
우리가 아는 그 삼다수가 맞습니다!!!
 
이곳은 샤려니 숲길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어요.
말 타러가기 전이나 후에 샤려니숲길에 들러서 피톤치드도 듬뿍 받아가시면 2배로 좋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 승마는 좀 덜 더울때 하고싶어서, 샤려니 숲길 먼저 갔다가 4시쯤 승마 타러 갔어요!!

업체에서 제공하는 사진인데, 실제론 훨씬x100000 멋있었어요. 
아쉽게도 말을 타는 도중에 휴대폰을 하는것도, 촬영하는 것도 절대 금지이므로 승마 중 직접 찍은 사진은 없어요ㅜㅜ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비자림로 485-15
  • 영업시간 : 9시 ~ 16시 30분 
  • 전화번호 : 064-784-1441

 
미리 전화하면 몇시까지는 와야한다 알려주시는데, 그 시간이 인터넷 정보와 달랐어요! 
따라서 꼭 당일 낮에 전화해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도 괜찮은지 여쭤보고 가시기를 추천드려요 ㅎㅎ

 

 

1. 예약꿀팁

네이버에 '삼다수목장' 검색하시면 미리 예약해서 가실 수 있어요. 
현장에서 직접 결제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니까 꼭 예약하고 가세요!!

 

2. 코스선택

여러가지 코스가 있어요. 기본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코스 - 원형트랙 2바퀴 (인당 1만원)
2) 더블코스 - 초원코스 + 원트랙 2바퀴 (인당 2만원)
3) 목장코스 - 초원코스 + 원트랙 3바퀴 (인당 3만원) 
4) 산책코스 - 초원코스 + 삼다수길 한바퀴 + 원트랙 5바퀴 (인당 4만원)
 
* 개인적으로 1) 코스는 완전 비추입니다  ㅜㅜ 
 작은 원형트랙 도는 것보다 초원 쭉 돌면서 경치 구경하는게 10000배는 좋더라구요. (진심 100%)
 
말을 타고 목장 전체를 돌면서 보는 풍경과 평화로움.. 그게 이 승마 체험의 묘미였습니다!!

저와 일행은 3) 목장코스를 선택했기 때문에, 4) 산책코스의 삼다수길 한바퀴가 어떤 것인지는 말씀 못드리지만
원트랙은 두바퀴나 세바퀴나 큰 차이 없다고 느껴졌고, 초원 도는게 정말 좋았어요~!
 
 

3. 주차

주차는 그냥 들어가면 안에서 사장님? 이 맞이해주시면서 여기 대라~ 하십니다.
 
 

4. 후기

저는 친구랑 둘이서 방문했는데요. 
가자마자 승마모자를 하나씩 쓰고 들어갔더니,

 
대뜸 겁없는 사람 / 겁많은 사람을 물어보시더라고요.
제가 둘중에서는 겁없는 사람이었거든요?! 
 
왜 물어보시나 했더니 한명은 아저씨가 잡아주면서 같이 타고 (아저씨도 말을 타심)
한명은 아예 독립적으로 뒤에서 따라오는 거였어요.
2 + 1 느낌!!
훈련받은 말이라서 알아서 잘~ 따라가더라고요.
(그래도 괜히 자극하면 해결이의 야생본능이 튀어나올까봐 무서운 상상하면서 갔음..)
 
그리고 앞에 있는 아저씨 + 친구말 일행과 5m 이상 떨어지면 말 엉덩이를 치라면서 무슨 기구를 주셨어요. 
장단점이 있겠지만, 저는 뒤에서 혼자 가는게 더 좋았던 것같아요. 
아저씨랑 가는것보다 좀더 말에게 말도 많이 걸고.. ㅎㅎ 경치를 만끽할 수 있었던 기분..?!
어쨌든 설명을 듣고 말에 타면 갑자기 폰을 달라면서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어주십니다.
 

 
무심하게 찍으시는데 두세컷 만에 꽤 멋진 사진을 찍어주시는 실력자..
 

 

이것만 봐도, 날씨 좋으면 진짜 너무 좋을 것 같지 않나요?
말들이 비슷해보여도 성격도 생긴것도 다~다르더라고요.
제가 탔던 말은 "해결이"였어요. 잠깐 사이에 정들었어요 ㅜㅜ ㅋㅋㅋ

 

5. 사진꿀팁

직접 하나도 못찍는거 아니야? 라고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승마 다 끝나고 나서 사진 좀 찍다가도 되냐고 여쭤보니 
쿨하게 된다고 하시고 아무도 신경 안쓰시더라고요.
 

말들이 사람이랑 사진찍는게 익숙한지
사진 찍으려고 하면 오히려 가까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깜짝 놀란 표정이에요 ㅋㅋㅋ ㅜㅜㅜ

 
덕분에 재밌는 경험도 하고 맘에드는 사진 많이 건지고 갑니다 ㅎㅎ
 

 
5. 주의사항

절대 큰소리를 내면 안되고(말이 놀란대요),
허리를 쭉피고 코어에 힘준다는 느낌으로.. 앉으셔야해요!
처음이다보니 긴장해서 힘이 뽝 들어가서 나중에 팔에 알베김..
타다보면 그... 진동 때문에 간질간질 해요 ㅋㅋㅋㅋ
 
 
생각보다 더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어요 :) 
여러분도 이색 체험 원하시면 삼다수목장 방문해보세요!